Top 토스인슈어런스 Secrets
Top 토스인슈어런스 Secrets
Blog Article
올 하반기 들어서야 정착지원금 제도를 도입했다. 조 대표는 “설계사들이 회사를 옮길 때 소득절벽 문제를 호소해 석 달 전부터 최소한의 정착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업계 평균과 비교하면 절반 이하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는 보험업 경력자 외에도 신입 보험분석 매니저를 채용해 직접 교육함으로써, 처음부터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며 분석・상담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공유하기 블로그 주소 변경 불가 안내 블로그 마켓 판매자의 이력 관리를 위해
토스 인슈어런스의 목표도 타 보험업과는 매우 남달랐는데 이건 나중에 다시 글을 쓰기로 하고..
이때 나는 연결되는 보험설계사가 당연히(?) 유튜브 영상 속 토스 인슈어런스 정규직 보험설계사인줄 알았다.
계산해보니 원수사에서와 똑같은 실적을 내도 제 월급이 크게 늘어나는 걸 보고 이직했어요. 다른 설계사와 경쟁보다 고객 맞춤 설계와 관리에 집중할 수 있겠다 싶었죠. 와보니 실제로 그렇고요.
갑작스러운 지인 소개나 광고로 접하게 된 고객과 비교하면 보험 상담에 대해 충분히 관심과 필요를 느끼는 이들이지요.
토스인슈어런스는 누구나 안심하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어요.
알고보니 토스가 현재 진행하는 보험분석서비스는 토스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설립한 토스인슈어런스 자회사인 토스인슈어런스에서 서비스하는 중이었다!
작성하신 게시글에 사용이 제한된 문구가 포함되어 일시적으로 등록이 제한됩니다.
신입 매니저에게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해 비대면 보험 분석・상담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없겠죠. 무엇이 고객에게 제일 필요한지만 고려할 수 있도록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 토스에서는 비대면 설계사(텔레마케터)를 정규직으로 채용해왔다. 설계사를 고정급을 받는 정규직으로 채용할 경우, 고객에게 고수익 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등의 부조리를 막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는 “지금까지 상시 채용된 신입 매니저 대부분이 경력직 못지 않게 업무 및 문화에 잘 적응해 높은 성과를 내왔다.